2016년 4월 28일 목요일

소고기 버섯전골 만드는법_비오는날 딱입니다^^


소고기 버섯전골 만드는법_비오는날 딱입니다^^





날씨가 따뜻하다가 갑자기 추우니 몸이 적응이 안되네요ㅠㅠ
감기가 올것 같은 느낌이 들어 뜨끈한 국물 음식이 먹고 싶어져서
오늘은 소고기 버섯 전골로 결정했답니다.

버섯을 좋아하는 저랑 고기를 좋아하는 울남편 
둘다 만족할만한 음식 소고기 버섯전골 딱이죠~ㅋ

소고기 버섯전골 만드는법은 엄청 간단하고 쉬워요
초스피드로 다른 반찬도 필요없답니다.







만드는법


먼저 육수만드는법


저는 멸치육수로 만들어봤어요
다시용멸치, 다시마, 양파껍질, 고추씨(냉동실에 있어서..)

다시마는 끓기 시작하면 먼저 건져주세요
고추씨는 망에넣어서 하면 더 좋은데 없는 관계로...





소고기 버섯전골 재료 다듬기


재료

청경채 1팩, 양파 1개, 느타리버섯 1팩, 양송이버섯 1/2팩, 팽이버섯 1봉지, 표고버섯 4개, 알배추 5장, 소고기(불고기용) 200g



먼저 소고기 양념을 해놓아요~

양념재료

마늘 1/2t, 간장 2T, 청주 2t, 설탕(저는 자몽청이 있어서 대신넣었어요) 1t,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약간



재료 다듬기


청경채는 한장씩 뜯어? 주세요
느타리, 팽이버섯은 씻은후 밑둥을 잘라 분리해줍니다.
표고버섯, 양송이버섯은 먹기좋은 크기로 채설어 줍니다.
알배추는 5cm크기로 썰어줍니다.
양파도 채설어줘요




전골남비에 양파 청경채를 깔고~
버섯과 알배추를 예쁘게 돌려가며 담아요
중간에 양념된 소고기를 올리고
육수를 붓고 끓여주면 완성






장황하게 설명했지만 막상해보면 정말 간단하고 맛도 있답니다.
고추씨로 육수를 내니 매콤한 맛이 나면서 더 좋았어요^^

오늘같이 비오는날 소고기 버섯 전골 어때요???

댓글 10개:

  1. 답글
    1. 국물이 끝내줘요~ㅎㅎㅎ
      간단히 만들 수 있답니다.

      삭제
  2. 비오는 날이면 국물이 더 먹고 싶어지는데 소고기 버섯전골이면 정말 더 좋겠는데요^^

    답글삭제
    답글
    1. 맞아요~
      옷을 얇게 입고 가서 조금 추웠는데 몸을 녹여주고 맛도 있고 딱이었답니다.

      삭제
  3. 비 오는 날은 뜨거운 게 딱이죠

    답글삭제
    답글
    1. 그죠~
      뜨끈한게 들어가니 너무 좋았어요~^^

      삭제
  4. 오~~정성이 느껴지는 밥상이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정성이 느껴지나요??ㅋㅋㅋ
      간단히 버섯만 많이 넣으면 되는데~
      간단하지만 정말 맛이 끝내줍니다요~^^

      삭제
  5. 음~ 정말 맛있겠어요..!! ㅎㅎ

    답글삭제
  6. 꼭 한번 해먹어봐야겠어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