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31일 목요일

더덕구이_양념 황금레시피

더덕구이_양념 황금레시피




봄철 입맛돋구는 음식중 더덕요리 너무 맛있어요
더덕요리중 구이로 먹으면 고기보다도 더 맛있고 영양도 굿이죠~^^


TV 생생정보를 보다가 더덕손질법이 나오던데 쉽게 더덕껍질을 벗길수 있어서 좋은 tip 공유합니다.



더덕 손쉽게 손질


.더덕껍질을 벗길때 생더덕은 진액이 손에 묻기도하고 잘 벗겨지지 않죠
생생정보에서 tip을 알려주기를 끓는 물에 딱10초를 데쳐서 벗기면 껍질도 잘 벗겨지고 진액도 손에 묻지 않습니다.

.그리고 더덕의 쓴맛을 잡는 방법은 소금물 보다 설탕물이 더 좋다고 하네요
설탕물에 10분을 담궈두면 쓴맛도 잡고 더 싱싱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잊지 마시세요~끓는물에 10초



요렇게 잘 벗겨져요 결대로 가로로 벗기면 우~~와



설탕물에 10분 담그기~



더덕을 반으로 자른후 방망이로 골고루 두드려 줍니다.


자~이제 부터 양념장 만들기


더덕구이의 양념장 맛있게 만들기


.유장만들기(초벌구이때)
간장과 참기름을 1:2 비율로 준비하여 더덕을 앞뒤로 골고루 바릅니다.

.양념장
고추장 2T, 고춧가루 1T, 간장 1T, 물엿(조청) 1T, 설탕 1T, 미림있으면 약간, 참기름 1/2T, 통깨, 
초벌구이한 더덕에 양념장을 앞뒤로 바른후 구워 줍니다.





봄철에 입맛돋구는 요리로 더덕구이 어때요?
너무 너무 맛있답니다^^

댓글 6개:

  1. 까고 두드리고 양념까지~
    정성이 가득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정성이 가득한만큼 맛도 있답니다~^^

      삭제
  2. 더덕요리중 구이로 먹으면 고기보다도 더 맛있고 영양도 굿이죠~^^

    답글삭제
  3. 식당에 가서 먹으면 맛있던데 집에서 해먹어도 되겠네요. 알려주신 팁대로 저도 도전해봐야겠네요~

    답글삭제
  4. 식당에 가서 먹으면 맛있던데 집에서 해먹어도 되겠네요. 알려주신 팁대로 저도 도전해봐야겠네요~

    답글삭제
  5. 더덕구이향이 정말 좋지요~^^

    답글삭제